Sabah Tourism Board Ministry of Tourism, Culture and Environment State Government of Sabah, Malaysia Location: No.51, Jalan Gaya, 88000 Kota Kinabalu, Sabah, Malaysia Postal Address: Mail Bag 112, 88993 Kota Kinabalu, Sabah, Malaysia

사바 여행 주의보

2017년 1월 9일

사바, 말레이시안 보르네오로 부터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우리는 관광 산업과 함께 새로운 2017년을 거침없이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달에 두 항공사를 통하여 사바로의 항로 및 접근성 네트워크의 확장을 발표하게 된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말린도 항공 및 샤먼 항공은 타이페이 및 푸초우로 부터 코타 키나발루를 직항으로 연결하는 비행을 이달부터 시작합니다.  이 새롭게 연결되는 노선은 구정 명절에 맞춰 운항을 시작하며 사바 전지역의 호텔들에게 또하나의 축제시즌의 성수기를 기대하게 합니다.  이로써 총 17편의 국제선 직항편들이 코타 키나발루 국제 공항을 향하여 비행하게 됩니다.

작년 10월까지, 2.621백만 이상의 국제 및 국내 관광객이 사바를 방문하였으며 동기간 지난해를 비교하여 7.2%의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7개의 전세기가 25,137명의 승객을 한국, 중국, 일본 및 대만으로부터 코타 키나발루로 이송하였습니다.  이 전체 전세기 숫자는 2015년 전세기 숫자보다 무려 134편을 초과한 숫자입니다.

관광산업은 지속적으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특히 다가오는 연말 및 명절을 포함하여 호텔들은 높은 투숙률의 체험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행사들에 관한 상세 안내는 우리의 웹싸이트 소셜 미디어를 방문하여 주십시오.

최근 보안소식 :
필리핀과 사바의 해양 경계선은 사바의 동부해안의 셈포나로 부터 보트로 약 3시간이 걸리며 코타 키나발루로부터 거의 600Km 떨어져 있습니다.  ESSCOM  섬내 리조트들의 보안에 더욱 집중함을 유지합니다.  통행 금지 시간인 오후 7시부터 오전 5시까지  해리의 연안은 ESSCOM 의해 보안지역으로 정해졌습니다.  섬들의 리조트들로 부터 관광객관련 사고는 아직 보고 된것이 없습니다.  그곳에서는 취소사례 없이 섬내 사업들은 평소와 같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ESSCOM 대하여:
ESSCOM (
동부 사바 보안 명령)은 북쪽 끝의 쿠닷부터 멀게는 산다칸라하다투셈포나 및 타와우를 포함하는 동부 해안 전지역으로 보안 감독 지역을 지정하여 보안 부대의 활동을 조정합니다.  이 지역 보완에 관여하는 경찰과 군인들이 주둔하며 검문 장소가 증가 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또한 필리핀과 해상 국경의 순찰을 강화하는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과 다이버들의 안전을 위하여 밤부터 새벽까지 해상의 통행금지가 엄격하게 통제되고 있으며 완전무장한 말레이시안 보안군이 리조트가 자리한 섬들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ESSCOM은 미국 국경 수비대영국 국경보안군 및 호주 국경 보안군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데요말레이시아 사바로의 테러리스트 및 그들의 무기반입과 불법 외국인의 입국을 방지합니다.  모든 말레이시안들 및 방문객들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기위해 상기 테러리즘 예방 조치는 말레이시안 및 사바인들에 의해 기꺼이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께 즐겁고 풍요로운 새해를 기원합니다!!

GORDON C. YAPPGeneral Manager gordon@sabahtourism.com